옵션사양 「브레이크」 란?
액츄에이터 「브레이크」 옵션에 관하여
먼저, 「브레이크의 구조」 부터 이해해 봅시다!
전동 액츄에이터를 수직으로 사용하는 경우,
모터에 전류를 공급하지 않으면(모터 전원 차단 시) WORK의 질량에 따라서는 WORK가 낙하할 위험이 있습니다.
브레이크 옵션은 액츄에이터를 수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도, 모터전원 차단시 WORK의 낙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IAI 제품 중 수직으로 설치하여 사용하는 Z축 사양에는, 기본적으로 브레이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 의 작동 원리
전자 브레이크
그림 1과 같이 코일에 전류를 흘려주면 코일이 전자석이 되어 자기력이 발생합니다.
그 결과, 코일 왼쪽에 있는 금속판을 코일쪽으로 끌어 당겨줍니다.
이 현상을 이용하여, 브레이크에 적용한 것이 아래 그림의 전자 브레이크 입니다.
동작원리(무여자 작동 브레이크)
IAI 액츄에이터의 브레이크는 컨트롤러 전원이 OFF 또는 모터 전원이 OFF되었을 때 브레이크가 걸리며(그림 2상태),
모터 전원이 ON 되었을 때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해제하는(그림 3 상태)
「무여자 작동 브레이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자란 “전자석의 코일에 전류를 흘려서 자력을 발생시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무여자 작동식 브레이크란, “브레이크에 전류가 흐르지 않을 때, 브레이크가 작동하는” 브레이크를 지칭합니다.
이렇게, 액츄에이터가 설치된 장치의 전원이 OFF 되어도, WORK가 떨어져 파손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의 구조
실제 구조
구조와 동작
여자 코일을 내장한 필드에 전기자, 디스크 조립 및 사이드 플레이트가 칼라 사이에 둥근 머리 나사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전기자는 필드와 아주 좁은 빈공간을 사이에 두고 칼라에 의해 지지되어, 필드에 내장된 코일 스프링의 하중을 받아,
브레이크 디스크 조립을 압착하여 토르크를 발생시키는 구조 입니다.
디스크 조립의 안쪽 지름부에는 육각형의 허브가 감합해 있습니다.
코일에 전기를 흘려주면, 전기자는 필드에 흡입되어 브레이크가 해제 됩니다.
여자를 끊으면 전기자는 코일 스프링의 힘으로 브레이크 디스크를 압착하여, 급속으로 브레이크가 걸립니다.
2019-10-14